디지털 마케팅

메타 리타겟팅 모수 만드는 방법

디지털119 2024. 10. 8. 16:01

메타 광고를 진행했을 때

 

1. 우리 웹사이트에 방문한 자

2. 특정 URL에 방문한 자

3. 주요 이벤트를 발동시킨 자 

 

이렇듯 여러 타겟값들이 있을떄

우리가 목표했던 타겟들만 다시 리타겟해서

광고를 한다면 매출 전환 확률도

매우 높아지겠죠?!

 

1. 메타 광고관리자 > 타겟

진행중인 메타 광고 계정 내에서

광고관리자 > 타겟 탭을 클릭해줍니다.

메타 광고 관리자

 

 

2. 맞춤타겟

이후 타겟만들기 > 맞춤 타겟을 클릭해줍니다.

 

맞춤타겟은 말 그대로 우리 웹사이트에 유입된 사용자가

특정 행동을 했을 떄 원하는 값으로 맞춤제작 하는 타겟을 말합니다 :)

맞춤 타겟

 

3. 맞춤타겟

이후 맞춤 타겟 소스를 선택해줍니다.

광고 시 메타 픽셀이 적용된 url로 진행이 가능하며,

보통은 웹사이트/앱활동 위주로 많이 진행합니다 :)

 

4. 맞춤타겟 소스 확인

웹사이트 맞춤 타겟 소스로 확인 시.

소스(메타픽셀) 이벤트(특정행동) 타겟잔류(oo일) 타겟이름 등

맞춤 타겟 만들기에 필수적인 내용들을 선택해줍니다.

 

선택 이후 타겟만들기를 클릭해서 만들어주면 끝입니다!

웹사이트_맞춤 타겟

 

이벤트(특정행동)의 경우

모든 웹사이트 방문자 / 특정웹페이지 방문한 사람 및

설정한 메타 전환이벤트 유형이 나옵니다 :)

메타 맞춤타겟 이벤트

 

 

맞춤 타겟 만들기를 하게되면,

설정했던 이름과 사용가능 여부 및 생성중이라는 화면이 나옵니다.

사용 가능 여부

 

이후 시간이 지나면,

타겟이 Meta 테크놀로지의 프로필에 맞게 매칭되어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.

라는 안내와 함께 맞춤 타겟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.

사용 가능

 

 

이상으로

메타 리타겟팅 모수 설정 방법을

마무리 하겠습니다.

 

모두 데이터 전문가가 되는 그날까지 !!